자이언트, 올뉴 트랜스 X 산악 트레일 바이크 발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이언트(GIANT)는 다재다능한 산악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컨트롤과 자신감을 높여줄 새로운 트랜스 X(Trance X)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자이언트 트랜스 X

새로운 트랜스 X는 기존보다 늘어난 서스펜션 트래블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29인치 휠셋과 함께 27.5인치 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트래블이 더 길어진 트랜스 SX는 27.5인치 휠을 적용해 더 다이나믹한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프레임셋은 자이언트의 진보된 카본 및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며, 독보적인 마에스트로 서스펜션을 통해 독립적인 서스펜션 작동을 가능하게 했다.
또, 타이어 인서트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림의 내구성을 높이고 보호 기능을 더한 자이언트 TRX 휠이 포함된다. 그리고, 모든 모델에는 통합 다운튜브 스토리지와 탑튜브 아래에 추가 수납 솔루션이 적용되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마에스트로 서스펜션 시스템 덕분에 트랜스 X는 이전 세대보다 5mm 길어진 140mm 리어 트래블이 가능해졌고, 앞에는 150mm 트래블의 포크가 적용된다. 그리고, 트랜스 SX는 160mm 포크와 145mm 리어 트래블로 다운힐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마에스트로 시스템의 변화로 리어 트래블이 더 길어졌다.

다운튜브 스토리지 기본 제공

29인치와 27.5인치 휠을 모두 적용할 수 있어서 선택 옵션이 많아진다.

27.5인치 휠을 적용해 160mm 포크와 145mm 리어 트래블을 가진 트랜스 SX

자이언트는 페달링 퍼포먼스를 향상하기 위해 파워 전달 방식, 제동력 관리, 서스펜션의 부드러운 움직임, 안티 스쿼트/라이즈 및 레버리지 비율을 섬세하게 조절한 마에스트로 시스템을 설계했다.
또, 일체형 스윙암은 거친 지형에서도 정밀한 트래킹을 통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프레임에는 3단계 지오메트리 조절이 가능한 2개의 플립칩이 장착된다.
마에스트로 로커암에 위치한 리어 플립칩은 지오메트리를 조절하여 다운힐과 업힐의 지형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템을 교체할 필요없이 콕핏을 10mm 조절할 수 있는 헤드셋 플립칩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리치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된다.

로커암에 적용된 플립칩으로 지오메트리를 변화시킬 수 있다.

스템의 리치를 10mm 변화시킬 수 있는 플립칩이 내장된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